개인적인 것들/내 다리

블랙박스 잘만테크 잘바

키리누스 2015. 3. 7. 13:05



  내가 사용중인 잘만테크의 '잘바'라는 블랙박스이다. 전후방 동시에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다. 전방카메라에 찍힌 영상은 핸드폰에 메모리카드를 넣고 바로 볼 수 있지만 후방 카메라는 잘바전용뷰어를 통해서만 볼 수 있다.

  뭐, 리뷰는 여기저기 많이 있다. 그래도 반년이상의 사용소감을 적어보자면

  

영상 자체는 평타정도는 되는것 같다. 애초에 영상을 잘 확인 안한다. 그럴만한 일이 아직 없어서...그럼에도 불구하고 몇 번 확인했을 때 문제점중 GPS를 연결했는데 그 정보가 먹통이 되는현상을 보였다. 신경을 거의 안쓰기 때문에 진짜 먹통인지 어떤지 모르겠지만 처음에 각도설정 때문에 확인 했을때 GPS정보가 정상으로 나왔었는데 얼마 후 생각나서 확인해본 영상에서는 GPS가 먹통이었다. 다시 말하지만 그다지 신경쓰지 않는 부분이라 고장인지 어떤지는 모르겠다. 애초에 GPS부속을 왜 산걸까 나는...

그리고 기본으로 붙어있는 부착제에 문제가 있다. 처음에는 이상이 없다가 얼마 후 전방의 GPS가 떨어져서 데롱데롱이 되었다. 다시 붙였는데도 마찬가지현상이 일어나길래 원래 있던 부착제를 제거하고 다른 양면부착제를 사용해서 부착한 결과 재차 떨어지는 현상은 없어졌다. 후방카메라의 부착제도 이어서 떨어지길래 다시 붙였는데 계속 데롱데롱 상태가 되길래 부착제 제거하고 다시 다른 부착제를 이용해서 부착해놓은 상태이다.


  전체적으로 낮은 가격에 2채널의 블랙박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맘에든다. 다만 제품에 사용된 부착제는 좀 더 양질의 것으로 교체할 것을 권유하는 바이다.


p.s---

  그래도 전방카메라의 부착제는 아직까지 이상이 없다는게 다행이다.


  갑자기 뷰어프로그램 필요하신 분들이 계신 것 같아서 업로드 해 두었습니다. 2개의 분할 파일이니 두 개 다 받으셔서 푸시면 됩니다. 업로드는 글 목록 보시면 제목만 봐도 아실 수 있으실겁니다.